본문 바로가기
건강 health/시사 건강

새로운 담배 제품

by ayra 2020. 6. 2.

새로운 담배 제품

♣ WHO가 경고하는 담배 제품 

1. 가열식 담배 제품 ( HTP)

HTP는 담배를 가열할 때 니코틴과 독성 화학 물질을 함유한 에어로졸을 생산하는 담배 제품 또는 담배가 포함된 장치의 활성화입니다. (예 : 필립모립스-IQOS, 일본 다바코 인터네셜-Ploom, 영미 다바코-glo, PAX 기화기 포함).

이러한 에어로졸은 장치와 관련된 흡입 또는 흡연 과정에서 사용자가 흡입합니다. 이것은 중독성이 강한 물질인 니코틴, 비 담배 첨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HTP는 2019년 7월 현재 인터넷, 프로모션 이벤트, 플래그십 스토어, 슈퍼마켓, 쇼핑몰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6개 WHO 지역에 판매됩니다.

국가목록:   IQOS 판매

알바니아, 아르메니아, 안도라, 보스니아, 불가리아, 캐나다, 콜롬비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도미니카, 프랑스, 독일, 그리스, 과테말라, 헝가리, 이탈리아, 이스라엘, 일본, 카자흐스탄, 한국,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시아, 몰도바, 모나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팔레스타인, 폴란드, 포루투칼, 루마니아, 말레이시아, 몰도바, 모나코 등




HTP가 기존 담배 제품보다 덜 해롭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HTP에는 담배 연기에서 발견되지 않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업계 데이터에 대한 독립적인 평가에 따르면 20개 이상의 유해하고 잠재적으로 해로운 화학 물질이 담배 연기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이들 제품은 매우 다양하며 이들 제품의 배출물에서 발견되는 일부 독성 물질은 발암 물질입니다. 현재 HTP가 생산하는 간접 배출의 영향에 대한 증거도 충분하지 않지만, 이러한 제품의 배출에는 유해하고 잠재적으로 해로운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담배는 본질적으로 독성이 있으며 자연적인 형태로 발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WHO는 HTP를 포함하여 모든 형태의 담배를 유해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HTP는 WHO FCTC 및 국가법에 따라 다른 모든 담배 제품에 적용되는 정책 및 규제 조치를 따라야 합니다. 이는 최근 WHO FCTC에 대한 당사국 총회 8차 회의 결정에 의해 뒷받침되며 각국은 가능한 WHO FCTC를 HTP에 완전히 적용 할 것을 권장합니다.

2. 전자 니코틴 전달 시스템 (ENDS)

ENDS는 용액(전자액)을 가열하여 에어로졸을 생성한 다음 사용자가 흡입하는 장치입니다. 부피 기준으로 용액의 주요 성분은 글리세롤이 있거나 없는 프로필린 글리콜과 향미제입니다. 전자담배는 디자인, 배터리 전압, 단위 회로의 차이로 인해 독성 물질을 생산하고 니코틴을 전달하는 방식이 다양합니다. 

ENDS 판매량은 2012년 시장에 출시된 이래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2023년까지 2,08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ENDS의 광고, 마케팅 및 홍보 역시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에 크게 의존하는 채널을 통해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마케팅의 대부분은 기만적인 건강 주장, 중단 효능에 대한 기만 주장, 청소년 대상(특히 향료 사용)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ENDS의 장기적인 건강 영향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화학 및 독물학 연구에서 얻은 경험적 증거에 대한 검토와, 임상 연구에 따르면 여러 연구자들은 ENDS가 무해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담배보다 덜 위험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 특별한 주의 사항

ENDS를 포함한 청소년 및 임산부에게 니코틴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모든 ENDS 사용자의 경우 흡입하는 에어로졸에는 암이나 심혈관 또는 폐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NDS 사용자가 내뿜는 에어로졸을 흡입하면 비흡연자가 니코틴에 노출되고 기존의 배경 수준보다 많은 독성 물질이 노출됩니다.

ENDS 아티팩트 폭팔 및 우연한 니코틴 중독과 관련된 안전 문제가 있습니다. 결함이 있는 전자 담배 배터리가 충전되어 화재 및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ENDS가 효과적인 금연 도구인지, 흡연으로 가는 관문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대하여 상당한 논쟁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을 말하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COP7은 ENDS/ENNDS의 제조, 수입, 유통, 발표, 판매 및 사용의 금지 또는 제한을 포함한 일부 규제 조치 적용을 고려하도록 하였습니다.

※ WHO는 각국의 국가법과 공중 보건 목표에 따라 국가가 시장에 ENDS를 허용하기로 한다면 다음 4가지 목표에 따라 제품을 규제 할 것을 건장합니다.

1. 비흡연자, 미성년자 및 취약한 집단의 시작을 방지합니다.

2. ENDS 사용자의 건강 위험을 최소화하고 비사용자가 배출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야 합니다.

3. ENDS에 대해 입증되지 않은 건강 주장의 사용을 방지합니다.

4. 담배 산업의 이익을 포함하여 ENDS와 관련된 모든 상업 및 기타 투자 이익으로부터 담배 통제를 보호해야 합니다.


2007년에 WHO는 WHO FCTC의 주요 수요 감소 조항을 MPOWER로 확장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각 MPOWER 측정은 담배 통제에 관한 WHO 기본 협약의 1조항에 해당합니다.

- 6가지 MPOWER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M 모니터 (RM) 흡연 예방 정책

P 흡연하는 사람들을 보호

O 흡연을 권함

W 담배의 위험성을 알림

E 담배 광고와 판촉 금지

R 담배에 대한 세금 늘리기


'건강 health > 시사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며드는 살인 연기  (0) 2020.05.29
오메가3 풍부한 오일  (0) 2020.04.24
인지질을 알아봅시다  (0) 2020.04.18
혈관을 살리는 오토파지 자가포식자  (0) 2020.04.02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0) 2020.03.31

댓글